«   2024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ITGenerations

애플은 정말 양아치인거 같다... 본문

Apple/맥북에어 13' 2013 late 셀프수리

애플은 정말 양아치인거 같다...

ITGenerations 2018. 6. 29. 09:15

https://youtu.be/frOqHiIjdC8


1편을 보면, 초반부에 '메인보드를 살펴보면 수리흔적이 보인다'라고 말씀하셨는데, 


맥북에어 수리맡긴적이 없습니다. 




맥북에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그 동안 2번정도 공식 


as 서비스센터에서 맥북에어 점검을 맡긴 적 이 있습니다. 


하지만, 두 번 모두 메인보드를 손댄다거나 그런적이 없습니다. 






저번 애플 스토어에고객센터에 전화 상담할 때, 


남자 상담원분에게 맥북에서는 작동이 되는데, 


윈도우에서는(부트캠프) 왜 안되냐 그랬더니, 


해당 남자 상담원과 대화하면서 이런저런말이 오가다가 


남자 상담원이 "우리 애플측은 과실이 있다 라고 하기 어렵다"라고 주장했던 적이 있다. 


정확한 대화 내용은 생략되어 있기에, 왜 갑자기 이 내용이 나왔나 할 수 있지만, 




그 때 필자가 주장했던건 이거다. 맥에서는 되는데, 윈도우에서 안되면 


"처음부터 불량 메인보드가 장착된 맥북에어를 판매한거 아니냐?" 그랬더니, 아니랍니다. 이 부분이 답답했던건데


대답은 저렇게 고객한테 '공격적'으로 대응하니 기가막혔습니다.




공식 as기간도 끝났고, as가 좋을거라는 기대하에 그리고 애플의 감성을 보고 맥북에어를 샀지만, 


다시는 애플 제품을 내 돈주고 살 일이 없을 것 같다. 


설령 사게 되더라도,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서, 불량 체크를 다해볼것같다.